728x90
반응형
SMALL

하얏트 호텔에 머물면서.....뭔가 폭설에 갇혀버린 것 같아 거리가 멀지도 않으면서 볼만한 곳이 어디있을까 하고 검색하다가 우연히 찾은?? 넥슨 컴퓨터 박물관 방문 후기... 지금부터 시작합니다.

 

사실 넥슨 하면 애증의 관계죠......하지만...제가 쓴 큐브가 이런 곳을 만들기 위해 지어졌다면....ㅎ;;;;

 

아무튼 폭설을 뚫고 하얏트 제주 근처에 있는 넥슨 컴퓨터 박물관에 갔습니다.

 

참고로 예약제이기 때문에 홈페이지에서 예약 하시고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.

 

www.nexoncomputermuseum.org/

 

넥슨컴퓨터박물관

 

www.nexoncomputermuseum.org

 

매표소는 1층에 있고 관람 순서는

 

1층 -> 2층 -> 3층 -> B1층이 되겠습니다.

 


[건물 외부]

 

 

건물 외부에 오른쪽 사진과 같이 사진 스팟이 있는데 이 곳이 생각보다 잘 나옵니다 ㅋㅋㅋ 정말 유튜브 썸네일에 나온 듯한 사진을 볼 수 있기 때문에 한 번씩 찍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ㅋㅋ

 


 

금액은 위와 같으며 넥슨 게임???에도 자주 있는 패키지가 있습니다 ㅋㅋ 어린이와 함께 오면 테라 티켓과 같은 티켓을 사는게 이득이겠죠??

 

그리고 귀여운 핑크빈이 QR코드를 스캔해보라고 하는데, 메이플의 또 다른 마스코트!! 핑크빈을 관람 중에 확인할 수 있는데 핑크빈이 주는 QR코드를 스캔해서 문제 (3문제)를 푸시면 기념품을 줍니다!!

 

그리고 옆에 사물함??이라 하나요 ㅋㅋㅋㅋ진짜 컴퓨터 박물관 답게 자판으로 되어있어서 신기해서 찍었습니다 ㅋㅋ

 

정말 참신하네요 (오늘 영감을 많이 받고 갑니다)

 


[1층]

 

 

 

1층에는 컴퓨터의 역사를 대략적으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. 안내해주시는 분께서 한 번 설명을 해주시는데...역시 설명을 듣고 보니깐 더 이해가 잘 됩니다....

 

그런데 이 박물관은 역사만을 설명하는 대신 실물 컴퓨터들을 전부 전시해서 더 이해하기 쉽게 세팅을 해놨습니다.

 

하나 하나씩 보면서 컴퓨터의 발전 모습을 보면서 신기함을 느끼고, 또 아는 컴퓨터나 아는 프로그램이 나오면 뭔가 기분이 좋기도 하고... 내가 생각보다 ....예전 사람..?? 이다를 조금은 느낄 수 있었습니다 ㅋㅋ (아직 젊지만)

 

중간에 디지털 방명록을 작성할 수 있게 되어있는데 한번씩 해보시면 이거 재미있습니다 ㅋㅋ

 

 

또, 게임 음악을 들어볼 수 있는 파이프!

 

같은 음악 맞추기 프로그램!

 

예전의 채팅 시스템을 재현한 두 대의 컴퓨터까지..

 

진짜 예상치 못하게 시작부터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많아서 정말 시간 가는 줄 몰랐습니다....

 

단순히 이론으로만 가르쳐주는 것이 아닌... 직접 시대의 변화를 체험시켜준 다는 점이 정말 이 박물관의 매력적인 부분인 것 같습니다.

 


[2층]

 

 

2층의 테마는 게임의 변천사를 직접 '체험'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위와 같이 여러 대의 게임 종류가 있고 전부 체험할 수 있습니다;;; 진짜 감탄밖에 나오지 않았는데...

 

이 곳에서 추억의 게임이였던....보글보글을 몇 분 플레이 했습니다 ㅋㅋㅋㅋ 진짜 감회가 새로웠습니다

 

또 이 곳에는 VR Zone 이 있어 '비트 세이버'를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시대의 흐름 중에서 최근에 부각되기 시작한 VR까지... 정말 너무나도 알찼습니다.

 


[3층]

 

 

3층의 테마는 '컴퓨터의 일상?' 이라고 간단히 보시면 됩니다.

 

특히 '키보드'의 변천사와 현재 컴퓨터로 어떤 단계까지 할 수 있는 지를 체험하실 수 있는데, 대표적인 부분은

 

코딩 로봇 및 AR 입니다.

 

코딩 블럭을 입력하여 정해진 골인 지점에 도착하게끔 구현하는 코딩 게임 (코딩 입문하는 교육용으로 매우 좋아보입니다) (이 코딩 게임은 B1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)

 

그리고 포켓몬고로 한참 떴었던 AR 또한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그 외에도 어린 학생분들을 위한 많은 체험 시스템이 있는데....저희는 패스..했습니다 ㅎㅎ;;

 

추가로...

 

 

이렇게 넥슨 계정이 있으신 분들은 본인의 게임 이력? 내역? 을 뽑을 수 있는 기계가 있는데...

 

 

 

이렇게 뽑아줍니다..... 진짜 제가 이리 많이 했을지도 몰랐고.....영수증이 끊임 없이 나오는 상황을 보고 정말로 당황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

 

 


[B1층]

 

B1층의 메인은 숍? 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. 또 이전에 핑크빈 QR 문제를 다 푸셨으면 이 곳에 오셔서 기념품으로 교환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이렇게 핑크빈 부채와 부스터 핫팩을 받았습니다. ㅋㅋㅋㅋㅋ 부스터 핫팩은 정말 참신했네요 ㅋㅋ

 

지나가다가 저 키보드 의자... 탐났습니다...

 


진짜 우연히 검색했다 오게 되었고, 상상 이상의 즐거운 시간을 보낸 넥슨 컴퓨터 박물관이였습니다.

 

기존의 지식만 설명해주던 박물관과는 달리 체험할 수 있게 만들어 추억을 회상할 수 있고, 시대의 변화 과정, 미래에 나올만한 기계들에 대해 한번 쯤 생각하실 수 있는 그런 공간인 것 같고 실제로도 너무나도 만족했던 그런 시간이였습니다.

 

제주도에 오셨고, 나는 게임을 좋아하고, 특히 넥슨 게임을 많이 플레이 해봤다 하시는 분들...한 번 꼭 와보시는 것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!!

728x90
반응형
LIST

+ Recent posts